경제 상식 - 리테일 테라피 Retail Therapy

홈 > 공지사항 > 꿀팁
꿀팁

경제 상식 - 리테일 테라피 Retail Therapy

42 apple 0 475 0 0

쇼핑을 통해 소비자에게 힐링을 제공한다는 뜻으로, 유통업체들이 기존보다 판매공간을 줄이고 고객들에게 휴식과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늘리는 추세가 이에 해당한다.

.

.

유통과 테라피(치료)를 합친 말로, 쇼핑을 통해 힐링을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 소비는 물론 경험 소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대두되기 시작한 개념이다.

 

리테일 테라피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마련해, 그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소비 활동을 자연스럽게 접목시킨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에서는 상품 판매 공간을 줄이고, 고객들에게 휴식과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을 늘리는 추세에 있다. 이에 자연 친화적인 콘셉트를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거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도입해 재미와 볼거리를 다양화한 유통매장이 증가하고 있다.

1746691634_S6GDY4Ch_0212f58f370dec2a931eb152ca7fdf245bf05425.jpg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