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티셔츠 논란' 무신사 vs 크림, 물러설 수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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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셜 티셔츠 논란' 무신사 vs 크림, 물러설 수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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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공정위 제소할 것" vs 네이버 "법적대응, 진품 여부 가릴 기회"


국내 1위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네이버 손자회사이자 리셀 1위 플랫폼 '크림'이 날 선 대립을 이어가고 있다. '4만8000원짜리 티셔츠'의 진품 여부를 두고 엇갈린 입장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해당 제품을 최초 판매한 무신사에서는 진품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크림은 재판매 과정에서 가품이라고 판단했다. 양사의 입장은 평행선을 달리고 있어 법정 공방으로 비화될 조짐이다.

무신사와 네이버 크림의 대립은 미국의 럭셔리 스트릿 패션 브랜드 '피어 오브 갓' 세컨드 라인 '에센셜'의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로 시작됐다. 발매 당시 브랜드에서 책정한 판매가는 40달러(약 4만8000원)지만 높은 인기로 국내에서는 10만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된다. 무신사 역시 10만 원대에 해당 제품을 판매했다.

문제는 고객이 해당 제품을 크림에서 재판매하면서 발생했다. 크림 측에서 지난달 고객이 등록한 제품을 가품이라고 단정 짓고, 거래 주의에 대한 공지사항을 게재했기 때문이다. 당시 크림은 "최근 에센셜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화이트 상품 관련 다수의 가품이 확인되고 있어 판매 등록에 앞서 주의가 필요하다"며 다수의 가품 이미지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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